국내 블로그업체는 네이버 블로그부터 시작해 다음,이글루스,티스토리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구글 블로그를 직접하면서 느낀 구글 블로그의 장단점을 소개 해보려 합니다.
예약 글쓰기 기능
장점
미리 다수의 글을 작성해놓고 하루에 하나씩 올라가도록 할수 있죠.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인데 저는 매일 오전 12시 30분에 맞춰 올라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타 블로그에 비해 제약이 적다는 점입니다.
국내기업들의 경우 컨텐츠에 엄격하며 검열까지 이루어지는 반해 구글 블로그는 일부 몰상식적인 컨텐츠외에는 간섭하고 있지 않습니다.
거기다 누구나가 구글 계정만 있다면 쉽게 블로그 개설이 가능하죠.
기본인터페이스도 정말 간단합니다.
구글 블로그만의 뛰어난 통계기능
구글 블로그라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모기업이 초거대기업인 구글이라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 돼는 일도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아! 거기다가 구글 블로그 하는 사람들중엔 광고성 블로그도 적어서 타 블로그들보다 정보를 얻기 쉽다는 점도 있겠네요.
단점
아무도 안 옵니다.
국내 포털사이트들의 경우 자사 블로그를 우선 검색순위로 두기 때문에 검색어 노출과 블로그 유입이 정말 적어요.
구글 블로그는 티스토리와 이글루스보다도 뒤인 검색어 마지막순위라는 느낌입니다.
제가 지금 작성한 글이 40개 가량 돼는데 하루 평균 조회수가 10명정도 되는데
이정도 수치면 아무도 안온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죠.
타 블로그들에 비해 정말 적은 조회수입니다.
그 외 단점으로는 '자유로운 시스템만큼 직접하라'는 것입니다.
타 국내 블로그들은 게시판,카테고리 등 처음 블로그를 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할 수 있게끔 만들어져있지만 구글 블로그는 그런게 따로 없어 직접 등록해야 합니다.
찾아보면 여러 기능을 만드는법을 설명해둔 기존 구글블로거들이 있어서 쉽게 하실수 있지만 처음 시작하기엔 번거롭고 부담스럽죠.
제가 직접 경험해본 구글블로그는 이렇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 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