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데 헷갈리셨던 경험이 있으셨는지요?
혹은 데려오려는 아이의 종이 뭐인지 내가 키우고 있는 아이의 종이 뭔지 알고 싶은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햄스터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로보로브스키
├ 드워프
└골든(시리아)
먼저, 로보로브스키 햄스터입니다.
인터넷에 로보로브스키라고 검색했을때 흔하게 볼수 있는 사진중 하나입니다.
로보로브스키는 햄스터 종류중 크기가 가장 작으며 모색(털색)은 일관돼게 갈색과 검은색이 혼합됀 색입니다.
귀엽고 천사같은 모습과는 다르게 햄스터 키우는 사람들에게 핸들링하기가 힘들기로 악명 높은 햄스터에요.
크기가 작은 만큼이나 겁과 경계심은 다른 햄스터 종에 비해 훨씬 많습니다. 그 대신 다른 종들과는 다르게 여러마리 합사의 가능성이 그나마 있다고 합니다.
다른 햄스터종과 다르게 모색이 한 종류라 로보로브스키는 항상 이 이름 그대로 불립니다.
두번째로 드워프 햄스터입니다.
위 사진은 제가 직접 키우고 있는 토리의 사진이에요.
토리는 드워프 햄스터 중에서도 펄 햄스터에 속합니다.
토리는 드워프 햄스터 중에서도 펄 햄스터에 속합니다.
털의 색깔이 하얗기때문에 펄 햄스터라고 불리는건데요. 햄스터는 모색(털색)이 다양해서 햄스터 종 뒤로 모색 이름을 붙여요.
정글리안, 푸딩, 펄 크게 세종류로 분류하고 있으며 크기는 세종류의 햄스터중에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약 토리의 털색이 검은색이었다면 정글리안, 노란색이였다면 푸딩 햄스터라고 불렸겠죠?
만약 토리의 털색이 검은색이었다면 정글리안, 노란색이였다면 푸딩 햄스터라고 불렸겠죠?
세번째로 골든(시리아)햄스터입니다.
원래 살던 지역이 시리아이기 때문에 시리아햄스터라고도 불리는 골든 햄스터입니다.
최근에는 시리아내전때문에 야생햄스터가 멸종위기에 처해있다는 말을 들었던것 같아요.
무언가 '멍해보이는 생김새, 바보같이 생긴 생김새' 를 찾으셨다면 그건 바로 골든 햄스터입니다.
세종류의 햄스터중에서 가장 독특하게, 개성있게 생긴 햄스터며 덩치도 가장 커서 드워프 햄스터의 5배정도의 크기를 지녔어요.
모색(털색)이 하나인 로보로브스키 햄스터와 3개인 드워프 햄스터와는 다르게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어 모색으로만 베이지, 화이트,오렌지 등 다 합해서 적어도 10가지 이상의 이름이 있습니다.
희귀한 털색의 햄스터는 비싼 값으로 거래되기도 해요.
또 다른 햄스터들과 다르게 수컷은 눈에 엄청 띄는 크기의 고환을 지니고 있으므로 입양 하실때 여성분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암컷 또한 발정기가 돼면 냄새가 심해진다고 하더군요.
이상 햄스터의 종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